카프) 결성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
15일 기준 ETF 시장의 순자산총액은 119조5800억 원으로 집계됐다.만기 매칭형은 일반 채권과 같이 만기가 도래하면 청산하는 ETF다.
크게보기채권 금리 하락이 본격화되면서 채권형 ETF 시장은 어느 때보다 주목을 받고 있다.만기 매칭형과 같이 예측 가능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지만 만기 이후 또 다른 채권형 ETF로 갈아타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연초부터 꾸준히 상승하던 채권 금리는 13일(현지 시간) 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긴축 종료 기대감이 퍼지면서 하락세로 돌아섰다.
내년에도 채권 투자 열기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금리 인하 기대감이 이미 반영됐기에 무리한 투자는 주의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특히 적은 자금으로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ETF)로 돈이 몰리면서 채권형 상품을 중심으로 ETF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반면 만기 자동 연장형은 만기 시 상장 폐지되는 대신 1년 뒤 만기인 채권으로 자동 교체되는 상품이다.
미 연준 ‘금리인하 기대 퍼지면서… 국고채 10년물 금리 세 달째 하락올해 국내 ETF에 120조 원 유입… 만기 자동 연장형 등 상품 다양해져내년에도 채권 열기 지속될 듯… 전문가들 과도한 기대는 금물 장기간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다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피벗(통화정책 전환)을 예고하면서 채권 투자가 각광을 받고 있다.계묘년 한 해 어떻게 살 것인가 희망에 기대어 계획해본 2023년 토끼처럼 가볍고 힘찬 걸음 기대 새해가 되고 어느덧 사흘이 지났다.
인품이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고.동지가 지났으나 여전히 길고 긴 밤.
모르긴 해도 세상에는 그처럼 쉴 곳을 향해 떠나고픈 사람이 많을 것 같다.욕망에도 초연하고 싶고….